비훈련기관의 성공 비법 "국공비"

국공비서비스 이용약관

제1조 [목적]

이 약관은 ㈜빅투스[전자상거래 사업자, 이하 “회사”라고 합니다]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국비훈련기관의 성공비법 서비스[이하 “국공비서비스”라고 합니다)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※「PC통신, 모바일,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.」

제2조 [정의 및 용어의 정의]

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“회사”라 함은 국공비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 ㈜빅투스를 말합니다.
  • 2. “이용자”라 함은 “회사”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국공비서비스”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 • 3. “회원”이라 함은 “회사”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상호 약정된 비용을 납부하여 “이용자” 아이디(ID) 부여 및 이용승인을 득한 “이용자”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4. “비회원”이라 함은 “회원”이 아니면서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
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, “회원”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2. “비밀번호(PASSWORD)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부여받은 “아이디”와 일치되는 “회원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“회원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3. “국공비서비스”라 함은,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국비훈련기관의 인증 및 활성화를 위해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.
  • 4. “유료서비스”라 함은,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국공비서비스” 중 회원이 필요로 하는 컨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세분화한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상품을 말하며, “회사”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, 그룹 현장 강의, 세미나, 등 유료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재화를 말합니다. 제3자에게 양도, 대여할 수 없습니다.
  • 5. “결제금액”이라 함은, “회원”이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유료서비스”를 이용하기 위해 입금한 금액 중에서 신용 카드 수수료 등의 이유로 발생되는 비용을 제외하고 회사가 실질적으로 고객으로부터 수납한 금액을 말합니다.
  • 6. “환급금”이라 함은, “회원”이 “유료서비스” 이용계약을 청약철회 또는 해지하여 발생하는 수수료와 위약금을 제외하고 “회원”에게 도로 돌려주는 금액을 말합니다.
  • 7. “운영자”라 함은,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.
  • 8. “회원의 게시물”이라 함은,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, 이미지, 각종 파일 및 링크,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.

③ 제2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
제3조 [신원정보 등의 제공, 약관의 게시와 개정 등]

① “회사”는 동 약관과 상호, 주소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[전화, 팩스, 전자우편 주소 등]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“국공비서비스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② “회사”는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「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」,「전자금융거래법」,「전자서명법」,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,「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」,「소비자기본법」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③ “회사”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“국공비서비스” 웹사이트 공지 게시판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.

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단,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4조 [회원가입 및 승인 거절]

① 회원가입은 “이용자”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“회사”가 지정한 요건을 충족한 “이용자”의 신청에 한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
② “회사”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선의의 진실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.

③ 본인의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④ “회사”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, 승인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“이용자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
  • 2.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
  • 3.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
  • 4.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  • 5.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
  • 6.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• 7.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
  • 8. 본 약관 제17조 [이용자의 의무]를 위반하는 경우
  • 9.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
  • 10. 회원 가입일 기준 만 14세 미만인 경우

⑤ “회사”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
⑥ 회원은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, 즉시 “국공비서비스”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정의 방법으로 “회사”는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
⑦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“회사”의 승인이 “이용자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
제5조 [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]

① 회원은 “회사”의 웹사이트 “내 정보 관리”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③ 회원은 “회사”의 웹사이트 “내 정보 관리”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탈퇴 신청이 가능하며, “회사”는 즉시 또는 7일 이내 탈퇴를 처리합니다.

제6조 [회원에 대한 통지]

① “회사”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,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, 팝업창,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② “회사”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“국공비서비스”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14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
제7조 [요금의 산정 및 납입]

① 별도로 “유료서비스”의 내용이 표시된 “국공비서비스”는 책정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며, 이를 제외한 “국공비서비스”는 “이용자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.

② “유료서비스” 이용에 관한 사항은 “회사”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
제8조 [요금의 지급 방법]

①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이용요금 납부는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.

②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 등을 납부하여야 “유료서비스”의 계약이 체결됩니다.

③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국공비서비스”에서 구매한 “유료서비스”의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온라인 무통장입금
  • 2. 실시간 계좌이체
  • 3. 기타 “이용자”와 “회사”가 별도로 상호 합의한 방법

제9조 [유료서비스의 공급]

① “회사”는 “회사”가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“이용자”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“유료서비스”를 공급합니다.

②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공급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공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“유료서비스”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
  • 2. “유료서비스”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
  • 3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“회사”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
③ 제2항에 의하여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, “회사”는 이를 “이용자”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의 귀책사유 없이 “이용자”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
제10조 [유료서비스 이용 권한의 이용, 소멸, 반환, 환급 규정]

① “유료서비스” 이용 권한의 부여는 “회사”가 정한 바에 따르며, “회사”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② “유료서비스” 이용 권한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, “유료서비스”의 이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결제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.

③ “유료서비스”는 “회원”이 이용을 개시한 이후 “유료서비스”가 제공하는 전체 또는 일부 과정을 “회원”이 이용기간 내 스스로 수강 또는 참여하는 것으로 원칙으로 하며, “회원”의 “유료서비스”의 최종 이용여부와 관계없이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모든 “유료서비스”의 이용이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.

④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“회사”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“유료서비스”를 이용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“유료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경우 “유료서비스”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“유료서비스”를 신청을 취소하거나 “회원”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.

제11조 [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환급 규정, 연장, 양도(명의변경)규정]

① “회사”와 “유료서비스”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“회원”은 “회사”와 유선, 이메일, 게시판 등을 통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10%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급하도록 하며, 단, 수강한 강의 없이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만 환급이 가능합니다.

② “회원”은 “유료서비스”를 이용기간 이내 수강한 강의 및 컨설팅 등의 이용이 없는 경우 1회에 한하여 기간연장을 요청할 수 있으며, “회사”는 이용여부를 확인하여 “회원”의 “유료서비스”의 이용기간을 연장하도록 합니다.

③ “회원”은 “유료서비스”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, 다만, 업무상의 편의를 위해 관계된 타 “이용자”에 한하여 회사의 사전 승인을 통해 “유료서비스”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12조 [국공비서비스 과오납 요금의 환급]

① “회사”는 “유료서비스”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재결제 후 결제취소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납 요금을 “이용자”에게 환급합니다.

② “회사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“회사”는 과오납 요금 전액을 환급합니다. 다만, “이용자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, 과오납 요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“이용자”가 부담합니다.

제13조 [국공비서비스의 중단]

① “회사”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② “회사”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“회원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단, “회사”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14조 [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]

①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
②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관하여 “회사”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, “회원”에게 부여된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소홀,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
③ 자신의 “아이디”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“회원”은 반드시 “회사”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
④ 회원이 자신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“회사”에 통보하고 “회사”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
제15조 [이용자의 의무]

“이용자”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  • 1.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
  • 2. 타인의 정보 도용
  • 3. “회사”가 “웹사이트”에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• 4. “회사”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[컴퓨터 프로그램 등]의 송신 또는 게시
  • 5. “회사”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• 6. “회사”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7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“서비스”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• 8. “회사”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“국공비서비스”를 사용하는 행위
  • 9.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
제16조 [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·해지]

① “회사”와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“이용자”는 이용승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“회사”가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“이용자”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“유료서비스”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
  • 2.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

② “이용자”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“유료서비스”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국공비이용계약을 해제·해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“유료서비스”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
  • 2. 제공되는 “유료서비스”가 표시·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
  • 3. 기타 “유료서비스”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

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·해지는 “유료서비스”가 전화,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“회사”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④ “회사”는 제3항에 따라 “회원”이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·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“회원”에게 회신합니다.

⑤ “이용자”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·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“유료서비스” 혹은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제17조 [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·해지의 효과]

①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“이용자”에게 계약해제·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,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가 “이용자”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.

② “회사”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“이용자”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.

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. 그러나 “이용자”의 계약해제·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
제18조 [회사의 계약해제·해지 및 이용제한]

①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제4조 제4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·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② 제1항의 해제·해지는 “회사”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“이용자”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③ “회사”의 해제·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“이용자”는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“회사”가 인정하는 경우, “회사”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
제19조 [회사의 계약해제·해지의 효과]

“이용자”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·해지의 효과는 제17조를 준용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에 대하여 계약해제·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.

제20조 [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]

① “회사”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“회사”에 귀속합니다.

② 이용자는 “국공비서비스”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“회사”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③ “회사”는 약정에 따라 제2항에 의거 이용자가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, 이용자에게 통보 후 이용에 제한 및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.

제21조 [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]
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.

  • 1.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
  • 2.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  • 3. “이용자”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
  • 4. “이용자”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, 대여,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
  • 5. “국공비서비스”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하거나 시도하는 경우

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회원이 발견되었을 경우,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[1차 발견 시] – 유선, 전자우편, 문자메세지, 팝업창 등을 통하여 경고합니다.
  • 2. [2차 발견 시] - 전 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.
  • 3. [3차 발견 시] - 전자우편, 문자메세지,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 기간 부여하며,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.

③ “이용자”는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으며, 이용대금에 대한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.

④ “이용자”는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.

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

  • 1. 회사는 “이용자”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“이용자”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.

제22조 [국공비서비스 중지 및 제한 등]

①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“국공비서비스”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1.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
  • 2. 분산서비스거부[DDoS]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
  • 3.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“서비스” 이용의 폭주 등으로 “서비스”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• 4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• 5. 국가비상사태,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
  • 6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“회사”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
② “회사”가 전 항에 의하여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“회사”는 이를 “이용자”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“회사”의 귀책사유 없이 “이용자”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③ “회사”의 귀책사유로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“회사”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④ “회사”의 귀책사유로 “국공비서비스”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“회사”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. 다만, 완전한 “국공비서비스”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“회사”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

제23조 [국공비서비스의 면책조항]

① “회사”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국공비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국공비서비스”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②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귀책사유로 인한 “국공비서비스”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“회사”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,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④ “회사”는 “국공비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“이용자”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“이용자”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24조 [분쟁해결]

① “회사”는 “이용자”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·운영합니다.

② “회사”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“이용자”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“이용자”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유선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“이용자”에게 결과를 전달합니다.

③ “회사”와 “이용자”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, 또는 사안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
제27조 [재판권 및 준거법]

① “회사”와 “이용자”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[부칙]

1.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.